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유모차부대’의 상식초월 기자회견

20살, 대학교 1학년 때다. 동아리방에서 빈둥거리던 나에게 한 선배가 책 한 권을 던져줬다. “고등학교 땐 못 봤을 거야. 함 읽어봐.” 제목은 칼 마르크스의 <공산당 선언> 첫 문장부터 짜릿했다. “A spectre is ..

노약자석, 미덕인가 악덕인가.

노약자석, 美德인가 惡德인가. 작년 10월, “노약자석에 앉은 젊은 약자(弱者)”란 제목으로 글을 썼다. 허리환자가 노약자석에 앉았다가 자리를 빼앗기는 과정을 '처절하게' 그린 글이었다. 많은 분들이 추천과 댓글을 남겨주셨다...

中, "달라이 라마는 괴물"

스물일곱의 세상 2008.03.20 00:49 Posted by 스물다섯

중국, "달라이 라마는 괴물?"

중국이 달라이 라마를 '괴물(악마)'이라 지칭했다. 또한 베이징에 있는 티베트 학생들에게 "달라이 라마에 대한 그들의 충성을 끊으라"(renounce any allegiance to their god-king)고 강요했다.

영국 타임誌(Timesonline)는 3월19일, 장칭리(Zhang Qingli)라는 이름의 중국 공산당 티베트 서기장의 말을 인용해 이와 같이 보도했다.

"달라이 라마는 '가사를 걸친 승냥이'다. 그는 '인간의 얼굴과 짐승의 심장을 지닌(人面獸心) 괴물'이다(The Dalai Lama is a wolf wrapped in a habit, a monster with human face and animal's heart)"

달라이 라마

출처 : http://www.timesonline.co.uk


중국은 베이징에 거주하는 티베트 학생들에게 4가지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첫째, "달라이 라마는 당신에게 어떠한 존재인가(What position does the Dalai Lama occupy in your heart?)"에 대한 답변. 둘째, 티베트에 있는 부모의 직장과 집 주소. 셋째, 신분증명서(ID card). 넷째, 어떠한 정치적 행동도 하지 않겠다는 서약이다.

티베트의 한 부모는 "열일곱밖에 안 된 어린 애들에게 어떻게 그런 정치적인 요구를 할 수 있나"며 "그런 충성을 요구하는 정부는 티베트인을 전혀 믿지 않고 있다"고 했다.

원문기사 : China brands Dalai Lama a monster and forces students to denounce him
관련기사 : 티베트사태 폭풍전야..中 '생사건 투쟁' 선언

과연 누가 괴물일까.



*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되거나 추가할 사항이 있다면 짚어주세요.